1.
포트넘버 12000 -> server's socket 에 assign 해준다.
packet 을 12000 포트로 보내면 server's socket 으로 간다.
이떄 UDPserver은 while loop로 들어가게 되고 clients로 부터 packets을 receive 하고 process 할수 있게된다.
2.
packet이 server's socket에 도착할때 packet's data 는 message 에 들어간다.
packet's source address 는 clientAddress 로 들어간다.
clientAddress 는 client's IP address , client's port number 이 들어있다.
3.
위의 코드는 간단한 어플리케이션에 심장같은 코드이다.
message를 decode하고 upper() method를 사용한다.
4.
2.7.2 Socket Programming with TCP
1. TCP connection을 생성할때 client socket address(port number, IP address)와 server socket address 를 연관지어야 한다.
2. server은 가고 싶은 address를 packet에 장착시켜야한다 socket에 packet가 들르기 전에 .
3. server가 client's initial contact 하기 위해 준비해야할 2가지
1) TCP server 는 client 가 initiate contack 을 시도하기전에 process를 운영하고 있어야만한다.
2) server program 은 special door(more precisely, a special socket) == welcoming door을 가지고 있어야한다.
4. welcoming door == serverSocket;
5. client와 연결이된 상태를 만들때 == connectionSocket 위의 serverSocket과 혼동하기 쉽다 주의요망.
6. 어플리케이션 관점에서 client's socket 와 server's connection socket 는 직접적으로 pipe를 통해 연결되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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